[터키어 왕초보 탈출 2탄]Kalem gibi şeyleri istiyoum 연필 같은 물건들을 원해요.
[16] 나는 토끼처럼 빨라요.
16강에서 '연필 같은 물건들을 원해요'에서 교제에'Kalem gibi şeyleri istiyoum.' 라고 적혀있는데
튀르키예 친구들이 두 군데나 틀렸다고 하더라구요.
정확한 문장은 Kalem gibi şeyler istiyorum. 이라고 하더라구요.
istiyorum에 r이 들어간 것은 알겠는데 şeyler 뒤에 왜 i가 안 붙는지 궁금해요.























답변이 늦어 정말 죄송합니다.
일상에서 보통 의미하는 '연필과 같은 어떤 물건을 원합니다.'라고 쓸때는 '-i' 가 쓰이지 않습니다. -> Kalem gibi şeyler istiyoum.
'-i' 는 내가 전에 봤던, 혹은 사용해보았던 특정한 것이 있을 때 쓰입니다. 예시) "내가 전에 썼던 연필같은 그 물건을 원해요" ->Kalem gibi şeyleri istiyoum.
혹 이해가 되지 않으시면 다시 질문 주세요